국내 천만 인구가 갖고 있는 현대인의 질병인 탈모. 정수리탈모, 엠자탈모, 대머리, 원형탈모, 앞머리탈모, 산후 탈모 등과 같은 성별을 가리지 않는 각종 탈모증상은 물론, 지루성두피염, 민감/건성두피, 두피각질, 젖은 비듬, 마른비듬 등 문제성 두피를 갖고 있는 사람 역시 계속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탈모관리 제품 시장 역시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 특히, 탈모방지샴푸의 경우 장기간 사용하기가 비교적 수월하고, 탈모 클리닉, 탈모치료보다 비용과 시간이 덜 든다는 장점 때문에 인기가 좋다.

그러나 제품 선택에 있어서는 신중을 기해야 할 필요가 있다. 탈모의 원인이나 증상, 그리고 개개인이 가진 두피 타입에는 모두 차이가 있고, 때문에 개인에게 맞는 탈모관리 방법 역시 다를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장에 출시돼 있는 대부분의 탈모방지샴푸 제품은 아이러니하게도 단일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일례로, 중/지성 두피를 가진 사람들에게 맞는 시원한 청량감의 샴푸를 민감/예민성 두피인 사람이 사용할 경우에는 지나친 자극으로 인해 오히려 악영향을 끼치는 등 부정적인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

이에 국내 천연탈모방지샴푸 ‘노타모5.5’는 두피 타입별로 중/지성용 프리미엄 노타모 샴푸(400ml), 민감/건성용 허브테라피 천연샴푸(400ml)를 출시하면서 많은 탈모인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중/지성용은 청량감, 시원한 느낌을 위해 소량의 멘톨 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민감/건성용 탈모샴푸는 저자극의 부드러운 세정을 위해 멘톨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또한 대부분의 탈모샴푸는 한방 성분을 사용해 중후하고 강한 한방향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 노타모5.5의 제품은 허브아로마방향요법을 적용해 상큼하고 가벼운 향과 사용감을 자랑한다. 때문에 젊은 층의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높고, 일반 샴푸 대용으로 남녀노소 부담없이 사용하기에도 좋아 재구매율도 상승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노타모5.5는 국내 식약처에서 오래 전부터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허가를 받은 바 있으며, 미국 FDA/OTC부문에 정식 등록,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수상 등 공신력있는 기관으로부터 제품력을 인정 받아 신뢰도 또한 높다. 노타모5.5의 제품 정보는 홈페이지(www.notam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