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족발전문점 ‘미쓰족발’, 다양한 족발 메뉴와 색다른 곁들임 메뉴로 고객만족도 높아

새롭고 이색적인 맛과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천편일률적인 컨셉트와 메뉴를 내세우고 있는 업체들이 외면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대중적인 음식을 메인으로 내놓는 곳이 이러한 경향이 강하다. 순댓국, 족발, 보쌈, 떡볶이 등 대중적인 요리를 차별성 없이 선보이는 곳들이 장사가 안되고 있다는 뜻이다.

그런데 반대로 생각하면, 대중적인 요리를 차별성 있게 선보이면,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말이 된다. 실제로 족발체인점 ‘미쓰족발’과 같은 브랜드는, 차별성을 내세워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

따라서 현재 외식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미쓰족발’과 같은 브랜드에 주목을 해야 한다. 요즘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맛과 품질의 차별화를 내세워 수 많은 경쟁업체가 있는 시장에서 폭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고, 창업시장에서는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브랜드로 평가를 받고 있다.

가장 큰 차별성은 바로 맛과 품질이다. 엄격한 검수 과정을 거친 국내산 생족을 사용하고, 30년 깨끗하게 유지, 관리된 원육수(족물)로 맛을 낸다. 입안에서 느껴지는 식감이 다르다. 부드럽고, 쫄깃하기 때문에 맛에 민감한 고객들까지 사로잡고 있다.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쫄깃함이 살아 있는 오리지널 족발부터 시그니처 메뉴라 할 수 있는 마늘족발, 매운 맛을 선호하는 요즘 젊은 세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깻잎불족발, 콜라겐 덩어리인 미니족발까지 입맛대로 즐길 수 있는 메뉴라인도 인기비결이다.

족발을 주문한 모든 고객에게는 예쁜 플레이팅을 자랑하는 상큼한 샐러드와 얼큰한 칼국수가 곁들임 메뉴로 제공한다. 이러한 운영시스템에 만족을 느끼는 고객들도 상당수다. 특히 여성들이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

족발 프랜차이즈 ‘미쓰족발’의 관계자는 “30년 이상 족발 업계 선두를 고수하고 있는 보승식품이 본사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부분도 핵심 성공포인트다”고 말하면서,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의_www.mythjokbal.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