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학기 동안 영어 단계별 학습… 다양한 장학금 혜택도 제공

2015학년도 정시 시즌을 맞아 특성화•전문 교육으로 유명한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www.sehan.ac.kr)가 학부모와 수험생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으며 세계화 시대를 선도하는 국제경영인의 육성을 목표로 `글로벌비즈니스학과`를 새로 신설, 많은 이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한국 경제가 지속 가능한 성장 궤도에 올라서기 위해서는 다른 국가와의 교류가 필수적`이라는 판단 하에 경영학과의 교과과정을 압축, 국제무대에서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글로벌비즈니스학과는 교류 파트너 국가의 언어 및 문화까지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에 초점을 둔 특성화 학과다.

세한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학과의 특성화 전략은 커리큘럼에서부터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전형적인 경영학과 교과과정 압축을 통해 국제무대에 그대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중심교육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는 단순히 이론을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실사구시` 정신을 추구하는 세한대학교의 전통적인 교풍을 충실히 반영한 교육 방식이다.

세한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학과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8학기에 걸쳐 기본 외국어로 통하는 영어를 단계별로 학습하게 되는 것은 물론,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중국어를 초급부터 고급수준까지 익힐 수 있다. 영어 및 중국어권 국가의 언어 뿐만 아니라 해외의 문화, 정치, 사회적 현상까지 이해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어 해당 학과 학생들은 현장형 글로벌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해당 학과는 외국 자매대학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이중학위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 장학금 혜택, 다국적 기업에서의 인턴십 기회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세한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학과 김준원 학과장은 "우리 학과 학생들의 노력이 단순한 학습으로만 그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학교 측에서 세심한 배려를 잊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 학과를 졸업하는 학생들은 질 높은 취업을 달성하고 전문가로서 품격있는 커리어를 쌓아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한대학교는 2015학년도 신입생 정시 모집을 앞두고 있으며, 원서 접수는 오는 12월 19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세한대학교 신입생 모집 요강 및 글로벌비즈니스학과 관련 정보 확인은 해당 홈페이지(www.sehan.ac.kr)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