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라이프

원어민과의 1대1 밀착! 글로벌 영어과외 서비스 '레슨업'

발행일시 : 2014-04-02 13:02
원어민과의 1대1 밀착! 글로벌 영어과외 서비스 '레슨업'

영어교육에서 듣기와 말하기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미국 원어민 영어회화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한국 특유의 고질적인 암기,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원어민 또는 현지인을 통해 영어권 국가의 문화적 특성을 살린 `리얼(real) 영어`를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국내에서 실력있는 원어민 교사에게 교육받기가 쉽지가 않고, 해외연수를 보내기에도 비용적 부담이 크다. 이러한 교육 구조는 어학연수나 유학을 준비 중인 대학생, 영어회화 공부를 계획 중인 직장인들에게 부담으로 다가온다. 글로벌 영어과외 서비스 `레슨업(Lesson Up)`이 어학연수를 준비 중인 대학생, 직장인들을 위한 `소셜 튜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레슨업은 미국과 캐나다의 현지 원어민 영어교사와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권 학생들을 연결해주는 글로벌 영어 개인교습 프로그램이다. 화상통화가 가능한 스카이프(Skype)를 통해 문법, 어휘, 회화 등의 다양한 영어분야의 전문 원어민 교사의 1대1 온라인 과외가 이뤄지는 것이다.

이는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필리핀 등의 동남아 국가 영어교사와 하는 전화 영어 서비스가 대부분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레슨업 Skype 영어회화는 더욱 직접적이고 정확한 교육을 제공한다. 따라서 교육의 질이 높고, 실력 향상도 빠르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

특히 레슨업은 1천여명에 이르는 원어민 영어강사를 보유하고 있다. 학생들은 레슨업 프로그램에서 레슨업이 소속의 교사들이 개설한 다양한 클래스를 검색해서 해당 교사와 대화 및 메시지를 통해 수업 내용과 방법을 교류한 후 클래스에 등록을 결정할 수 있다. 원하는 과목, 선생님, 수업레벨, 시간당 수업료, 지역 등에 따라 다양한 교육옵션이 마련돼 있다.

등록 후에는 원어민 교사와 레슨업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출결 사항을 체크하고, 수업 내용에 대한 피드백 및 수업진도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유아/초등영어, 중고등 영어, 대학/ 일반영어, 직장인 영어로 구분돼 수준에 맞는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영어과외 서비스 외에도 미국/캐나다 현지에서 진행하는 수학, 과학, SAT, 음악, 미술 등의 과목도 현지 교사를 통해서 초등교육, 중등교육, 고등교육 커리큘럼에 맞춰 온라인으로 교육받을 수 있다.

소셜과외 레슨업은 어학연수를 대신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필리핀 어학연수를 준비하던 대학생 L양은 "연수를 떠나기 전 조금이라도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 레슨업을 시작했다. 하지만 수업을 듣게 되면서 어학연수 못지 않은 실력향상을 느꼈고 비용 대비 효과가 큰 것 같아 어학연수 대신 레슨업을 통해 공부를 진행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레슨업(www.lesson-up.com) 관계자는 "스마트 교육이 트렌드로 자리한 이 때, Skype 영어회화 레슨업은 현지에 거주하는 원어민 교사를 온라인을 통해 연결해 수준 높은 교육을 진행하는 스마트한 영어교육"이라면서 "한국에 제대로된 원어민 영어과외를 받고 싶다면 레슨업을 이용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2017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이선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