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집에서 비염·코골이 잡는다

발행일시 : 2010-02-26 11:15

건강보조기구

요즘 같은 환절기엔 감기에 걸리기 쉽다. 계속 감기에 시달리다 코에 염증이 반복해서 생기면 만성 비염으로 발전할 수 있어 조심할 필요가 있다. 그 뿐 아니라 봄에는 꽃가루나 황사처럼 코 점막을 자극해 과민반응을 일으키는 알레르기성 비염이 나타날 수 있어 더욱 주의해야 한다.

감기 증상이 심하면 재채기가 크게 자주 나오고 콧물이 많아진다. 만성 비염 환자는 이런 증상 탓에 쉴 새 없이 코를 훌쩍이거나 양쪽 코가 막히면 입으로 숨을 쉬어야 하는 등 생각보다 받는 고통이 꽤 크고 집중력도 떨어진다.

문제는 만성 비염은 치료를 받아도 그때마다 증상이 조금 완화될 뿐 완치는 힘들어 더 골치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완치가 안 되도 알레르기 원인물질 많은 계절이 끝나면 호전될 수 있다. 하지만 자율신경계 이상이나 코 내부 혈관 이상으로 비염 증상이 계속되는 환자는 계절에 관계없이 콧물이 심해 꾸준한 치료를 요한다.

비염을 가라앉히려고 자주 쓰는 방법으로는 코 세척을 들 수 있다. 인체 체액과 비슷한 0.9% 농도 식염수로 코를 세척하면 도움이 된다. 세척액이 농축된 점액이나 염증을 일으키는 매개물질을 없애주기 때문. 부분적으로 자극이 느껴지거나 귀 통증, 가려움 같은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지만 비교적 안전한 보조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다.

한방에선 코 혈관을 자극하는 방법을 쓰기도 한다. 해인부부한의원 상형철 원장은"코 바깥쪽 양옆에서 입술 쪽으로 내려가는 부위인 영향혈에 침을 놔서 비염을 치료하기도 한다"고 설명한다. 또 코의 건강을 챙기려면 혈액 순환이 잘 이뤄져야 하는 만큼 마사지처럼 꾸준한 자극을 주면 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건강보조기구 <건강보조기구>

시중에선 코 혈관을 자극해 비염 증상을 줄여주는 건강보조도구를 찾아볼 수 있다. 고려생활건강 코쎈은 자력과 진동을 이용해 특정 부분을 집중 마사지하는 제품. 제조사에 따르면 자력은 3,500가우스로 진동을 더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영향혈을 자극하면 비염과 코골이를 줄여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겉모양은 가운데는 손가락 두 마디 정도 굵기지만 본체 끝 부분으로 가면서 얇아지는 형태다. 끝 부분이 얇고 둥글어 원하는 부위에 진동과 자극을 주기 좋다. 버튼은 따로 달지 않았고 가운데 부분을 비틀어서 켜고 끌 수 있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 3만 3,800원. SHOOP(www.shoop.co.kr)을 통해 2월 26일 하룻동안 2만 9,000원에 살 수 있다.

건강보조기구 <건강보조기구>

아이디얼의 바이오코클링 프리미엄은 코 안쪽에 자리잡은 소료혈을 지압할 목적으로 만든 제품이다. 본체 끝 부분에 자리잡은 둥근 부분을 코 안쪽으로 넣으면 소료혈을 누르면서 고정된다. 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비강을 확장해 막힌 코를 뚫고 불면 해소나 졸음 방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형상기억합금 재질을 써서 형태가 변하는 걸 방지했고 본체 끝 부분은 천연옥으로 만들었다. 아이 코에 맞는 `키즈`, 코 안쪽으로 더 깊숙하게 넣을 수 있는 `스페셜` 모델을 따로 준비했다. 가격은 프리미엄의 경우 인터넷 최저가 기준 4만 5,000원이다.

© 2021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인 : 이선기 | 편집인 : 서낙영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4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낙영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